위로

선물세트
마음을 전하는 정성담긴 선물

차량 세차 깔끔하게 하는 법 세차 키트 모음 인기 세차용품

페이지 정보

조회
366회
작성일 23-12-15 10:56

본문

세차 깔끔하게 하는 법



세차를 깔끔하게 하려면 다음과 같은 순서와 요령을 따라야 합니다.

1. 세차 준비
- 세차 전 차량의 시동을 걸고 히터를 틀어 차체를 예열합니다. 이렇게 하면 차체의 기름막이 녹아 세차하기가 쉬워집니다.
- 세차용품을 준비합니다. 기본적인 세차용품으로는 샴푸, 스펀지, 버킷, 워시미트 등이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얼음 제거제나 워터리스 세차용품도 준비합니다.
- 세차할 공간을 확보합니다. 셀프 세차장이나 주차장에서 세차할 경우, 다른 차량이 지나다니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 프리워시
- 차량의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스펀지나 버킷에 물을 담고, 세차용 샴푸를 넣어 거품을 냅니다. 거품을 낸 스펀지로 차량의 전면에서 후면으로 쓸어내리듯이 문지릅니다.
- 휠과 타이어도 프리워시를 합니다. 휠과 타이어에 낀 흙과 이물질을 제거해야 세차 후에도 깨끗하게 유지됩니다.

3. 본세차
- 차체에 남아있는 오염물을 제거합니다. 스펀지나 버킷에 물을 담고, 세차용 샴푸를 넣어 거품을 냅니다. 거품을 낸 스펀지로 차체의 전면에서 후면으로 원을 그리듯이 문지릅니다.
- 휠과 타이어도 본세차를 합니다. 휠과 타이어에 낀 흙과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철분제거제나 휠클리너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4. 헹굼
- 차체에 남아있는 세차용품과 먼지를 제거합니다. 고압수로 차체 전체를 깨끗이 헹구어냅니다.
- 휠과 타이어도 헹굼을 합니다. 휠과 타이어에 남아있는 세차용품과 먼지를 제거해야 세차 후에도 깨끗하게 유지됩니다.

5. 마른수건으로 닦기
- 차체에 남아있는 물기를 제거합니다. 마른수건으로 차체 전체를 부드럽게 닦아냅니다.
- 휠과 타이어도 마른수건으로 닦아냅니다. 휠과 타이어에 남아있는 물기를 제거해야 휠에 생기는 녹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마무리
- 차체에 왁스나 코팅을 합니다. 왁스나 코팅을 하면 차체의 광택과 보호막을 형성하여 오염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순서와 요령을 따르면 깔끔하고 완벽한 세차가 가능합니다. 또한, 세차를 할 때 다음과 같은 주의 사항을 지키면 차량의 도장면을 보호하고 세차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세차용품은 적정량을 사용합니다. 너무 많은 세차용품을 사용하면 도장면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 세차용품은 깨끗하게 사용합니다. 세차용품에 먼지나 이물질이 묻어 있으면 도장면에 스크래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세차 후에는 깨끗하게 헹굽니다. 세차용품이나 먼지가 남아 있으면 도장면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 세차는 주기적으로 합니다. 세차를 자주 하면 오염물로부터 차량을 보호하고 도장면을 오래도록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세차 준비물


더클래스 세차 초보 올케어 13종 패키지, 1세트 99,900

탐사 트리플엑스 셀프 세차용품 12종 세트, 1개 41,42021,780

불스원 물없이 간편세차-550ml 4개, 550ml 24,90018,750

소낙스 셀프 세차용품 7종 세트, 1세트 61,76049,900

엑스핏 워시앤케어 버블 디테일링 세차용품 20종 세트, 1세트 59,80058,900

ELSECHO 무선 휴대용 고압세차기 다기능 고압세차기 세트, 1세트 67,90027,90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